통합상담예약

통합상담예약 안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에 따라 가급적 비대면 민원상담을 권고드립니다.
발열(37.5도) 또는 호흡기 증상자는 방문상담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민원실에서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원활한 상담서비스 이용과 익명 사용자로 인한 피해방지를 위하여 휴대폰 인증을 하여야 상담예약이 가능합니다.
  2. 상담의 경우, 희망예약일로부터 3~7일전에 신청 사전예약을 하지 않은 민원상담의 경우 원할한 상담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3. 부서에서 예약이 확정되면 예약자의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가 전송됩니다. 반드시 예약확정여부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4. 예약사항에 대한 변경건이 있는 경우 부서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5. 예약완료된 건은 예약취소를 하실 수 없습니다.
  6. 본 서비스는 14세 미만의 경우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식약처 방문시 오송생명과학단지지원센터(12동) 1층 안내데스크에서 신분증을 방문증으로 변경 후 출입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온나라 PC 영상상담
      온나라 PC 영상 상담은 사전예약 후, 민원인이 사무실 등 편한 장소에서 영상장비(웹캠, 헤드셋)가 장착된 노트북 또는 PC를 통해 공무원과 원격으로 상담을 할 수 있는 비대면 원격 상담방법입니다.
      ▶ 범정부 협업시스템 온나라 PC 영상회의(vc.on-nara.go.kr)을 통한 민원상담으로 웹캠(UBS 형태로 된 장치 권장), 마이크 부착 헤드셋 등 상담장비 필요

웹∙모바일 민원상담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지털 기기로 민원상담, 설명회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웹∙모바일) 비대면 민원상담 서비스입니다.
      ▶ 사전예약 후, PC(mfds.webex.com) 또는 모바일앱(Cisco Webex Meetings)에 접속하여 상담

방문 영상상담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담당자와 상담을 하고 싶으나 지리적 어려움 등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서울종합민원센터 화상회의실에 방문하여 영상으로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 본부 화상회의실 <-> 서울종합민원센터 화상회의실
              (공무원) 본부 고객지원센터 화상상담실 방문, 043-719-1015 고객지원담당과
                (민원인) 서울청 서울종합민원센터 화상회의실(섬김실, 고객실), 02-2640-5084 고객지원담당관

방문 상담
      ▶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개발 등 현안이 시급한 사항에 대하여 상담희망부서와 상호 협의(사전예약) 후 , 민원실 내방·상담

유사민원 검색
      식품의약품안전처 소관업무 관련 민원인이 자주하는 질문과 응답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담요청하시기 전에 궁금한 내용을 살펴보시고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 유사민원 검색은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와 연계되어 운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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