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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레시피

식약처 블로그 기자단 이하늬

재료 준비 (1인분)

영양성분(1인분)
열량 400kcal / 탄수화물 86g / 단백질 12g / 지방 1g / 나트륨 320mg
닭육수
닭 150g, 대파 15g(7cm), 마늘 10g(2쪽), 물 500ml(2½컵), 깨 10g(2작은술), 후추약간
사탕절편
멥쌀가루 400g(2컵), 녹차가루 3g(1작은술), 백련초 3g(1작은술), 단호박 가루 3g(1작은술)
고명
쇠고기 50g, 애호박 20g(2cm), 달걀 50g(1개), 식용유 5g(1작은술)
고기양념
간장 2g(1/3작은술), 참기름 5g(1작은술), 소금 약간

만들어볼까요!

TIP 나트륨 줄이기
닭 육수에 깨를 첨가하면 고소한 맛을 내주며, 국물 속 나트륨 사용량을 줄여 생길 수 있는 싱거운 맛을 보완해 줘요.
깨의 불포화 지방산은 피부에 영양 공급을 하며 토코페롤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 노화 예방의 효과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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