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신통방톡 식약처
식약人터뷰
이슈클릭
식약처스케치
건강꿀팁
공감! 팩트체크
열린소통
더 강력해진 어벤저스가 돌아왔다!
제2기 식의약 어벤저스 239명!
2018.03.29
국민의 건강을 지킬 제2기 식의약 어벤저스 239명 선발!



영화 [어벤져스]는 지구의 안보가 위협당하는 위기의 상황에서 아이언맨, 블랙 위도우, 토르,
헐크, 캡틴아메리카, 호크 아이 등 슈퍼히어로들을 불러 모아 세상을 구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도 어벤저스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바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제2기 식의약 어벤저스인데요.
지구의 안보만큼 중요한 식의약 안전에 대해 국민들과의 소통을 담당할
식의약 어벤저스 239명이 선발되어 올해 말까지 활동을 이어가게 됩니다.



지난 2월 21일 식약처에서는 위촉식을 위해 어벤저스 대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각기 개성이 뚜렷한 어벤저스들이었지만, 식의약 안전에 대한 마음만은 같았습니다.
국민에게 올바른 식의약 안전 정보를 알리는 일의 중요성을 알고 있기 때문이죠!



배지와 기념품은 캡틴아메리카의 필수품인 방패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이 방패로 건강을 위해하는 부정‧불량 제품으로부터 국민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겠죠?



이날 위촉식은 제1기 어벤저스 선배대원의 격려행사, 연간 운영계획 소개, 식약처 주요정책 소개,
식품업체 현장견학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식의약 안전에 관련된 일이라면 귀를 활짝 열고
예리한 눈빛으로 집중하던 어벤저스 대원들. 이렇게 든든할 수가 없었습니다.

앞으로 어벤저스들은 식약처 주요 정책과 올바른 식의약 정보를 자신의 SNS에 알릴 예정입니다.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소통으로 식의약 안심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제2기 어벤저스들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우)28159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2로 187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식품의약품안전처
Copyright ⓒ By Ministry of Food and Drug Safe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