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스케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준회원 등록제도
우리 동네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없어도 급식관리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급식시설의 체계적인 급식 위생·영양관리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등록을 희망하는 시설이 증가하고 있으나, 지역에 센터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예산의 제한 등으로 등록 수요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하지 못하고 있는 시설이나 센터가 없는 지역의 시설까지 지원하는 준회원 등록제도에 관해 알아본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준회원 등록제도는 무엇인가요?
센터 미등록 시설의 급식관리 지원 희망 수요를 반영하고, 급식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원을 희망하는 미등록 시설을 대상으로 일부 급식 관련 서비스를 조기에 제공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서울 마포구, 영등포구, 용산구, 관악구, 강남구, 광진구, 인천 옹진군, 경기 광명시, 경북 울릉군과 같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설치되지 않은 지역의 경우는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에 준회원으로 가입하면 급식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준회원으로 등록하면 어떤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나요?
월별로 어린이 연령별 식단과 가정통신문을 제공받을 수 있고, 조리원·원장·부모 대상의 위생·영양관련 교육 및 급식관리 컨설팅 참여 기회 제공 등 센터의 일부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센터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준회원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급식소 등록만 하면 준회원으로서 다양한 급식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The 안전한 식약 줌인식약 정책브리핑 The 건강한 국민 건강꿀팁 클로즈업 The 행복한 소통 신통방톡 식약처스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