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해명·설명·참고자료 동영상 정책 코너
보도자료 게시물내용
제목 (보도참고자료) 식약처, 임상시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소통 강화한다
담당자 임상제도과 김병삼 전화번호 043-719-1861
등록일 2018-05-25 조회수 1211
- 적극적인 의견 수렴 위해‘임상시험 발전협의체’운영 중 -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임상시험에 참여하는 대상자를 보호하고 신기술 도입 등 급변하는 임상시험 환경에서 현장의 개선 요구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임상시험 발전협의체’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임상시험 발전협의체’는 의약품 임상시험 현장의 개선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신속한 제도개선을 위하여 식약처‧학계‧산업계 전문가 22명이 참여하는 협의체로 임상시험 국제조화, 연구자,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 의뢰자 등 4개 실무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그 동안 협의체는 임상시험 정보 등록제도 도입 방안 마련, 임상시험등 종사자 교육이수 시간 합리적 조정, 온라인 교육 확대, 중증질환자의 치료기회 확대를 위한 치료 목적 사용승인 현황 공개 등을 추진해 왔습니다.
○ 또한, 임상시험 참여자‧종사자 등 다수 시민의 생각을 모아 정부정책을 선정하고 행정서비스, 제도 등을 개선하기 위하여 정부가 운영 중인 ‘국민생각함’을 통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상시 수렴합니다.
※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 : 건전하고 합리적인 다수 시민의 생각을 모아 정부정책, 행정서비스, 제도 등의 개선을 추진하는 참여 플랫폼
- 수렴한 의견을 토대로 임상시험 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제안과제를 선정하여 정책에 반영하고, 개선된 정책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도 조사할 계획입니다.

□ 식약처는 이번 소통 창구 확대를 통해 합리적인 국민 생각이 임상시험 관련 제도‧정책, 행정서비스에도 반영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상시험 안전관리 정책에 대하여 국민과 함께 생각을 공유하고 더 좋은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첨부파일 5.24 (보도참고) 임상제도과.hwp 파일다운로드 [size : 65536 Byte]
5.24 (보도참고) 임상제도과.pdf 파일다운로드 [size : 113074 Byte]
인쇄 목록보기
수정 (수정하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삭제 (삭제하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식약처, 백신 개발을 위한 선제적 지원
다음글 개인 치료 의료기기 등 수입절차 및 제출 서류 간소화

현재 페이지 담당자 및 현재 페이지 평가하기

담당자 : 임상제도과 김병삼 TEL : 043-719-1861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결과
별1개(0건) 별2개(0건) 별3개(0건) 별4개(0건) 별5개(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