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해명·설명·참고자료 동영상 정책 코너
보도자료 게시물내용
제목 꼼꼼하게 확인하고 건강하게 먹자!
담당자 영양안전정책과 신영희/윤은경 전화번호 043-719-2259/2262
등록일 2016-09-26 조회수 3149
- 대형마트와 공동으로 영양표시 확인 캠페인 실시 -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소비자가 식품의 포장지에 표시된 당·나트륨 함량을 확인해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영양표시 확인 캠페인’을 9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전국 248개 대형마트와 공동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캠페인은 당·나트륨 줄이기는 식품의 영양표시 확인이 우선이라는 판단에 따라 영양표시 확인을 통해 개인의 건강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건강한 식품 소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 참여마트 : 이마트(120개 점포), 롯데마트(113개 점포), 홈플러스(15개 점포)

□ 캠페인 주요 내용은 ▲영양표시 확인 방법과 당·나트륨 줄이기 실천 방법 안내 ▲당, 나트륨 함량을 줄인 제품 소개 및 시식행사 ▲SNS를 활용한 ‘쇼미더 영양표시’ 이벤트 실시 등이다.
○ 대형마트 내 무빙워크와 마트 내 문화센터 외부 TV 모니터를 통해 ‘영양표시는 건강을 위한 첫걸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반복적으로 캠페인 로고송을 노출하여 소비자가 현명하게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가공식품 판매 코너에는 영양표시 확인 리플릿·포스터 등 홍보물을 비치하여 영양표시 속 당·나트륨 함량 확인 방법을 안내하고, 시식행사를 통해 당·나트륨 함량을 줄인 식품과 함량 감소 정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 또한 SNS(페이스북)을 통해 과자류 및 음료류의 영양표시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 이벤트 기간 내 식품에 기재된 영양표시 인증샷을 찍어 보내거나 좋아요·공유하기·댓글달기 등을 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 식약처는 영양정보 확인은 개인의 건강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영양정보를 확인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9.26 영양안전정책과.hwp 파일다운로드 [size : 1824768 Byte]
9.26 영양안전정책과.pdf 파일다운로드 [size : 566571 Byte]
인쇄 목록보기
수정 (수정하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삭제 (삭제하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허용되지 않은 원료가 함유된 일부 치약제 회수 조치
다음글 잔류농약 기준 초과 곡류가공품 제품 회수 조치

현재 페이지 담당자 및 현재 페이지 평가하기

담당자 : 영양안전정책과 신영희/윤은경 TEL : 043-719-2259/2262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결과
별1개(0건) 별2개(0건) 별3개(0건) 별4개(0건) 별5개(0건)